토렌트 서버에 리모트 클라이언트 연결하기

서버에서 토렌트를 돌리는 경우 리모트 웹이 지원되는게 대부분입니다.

그외에도 최근에는 설치형으로 사용하는 토렌트 클라이언트도 리모트기능을 지원하죠.

 

저는 도커로 대부분의 서비스를 돌리고 있는데 원래 Transmission을 사용하다가 어느날부터 오류로 다운로드가 안되어 qBittorrent로 바꾼 상태입니다.

 

 

qBittorrent의 기본 리모트 웹 입니다. 프로그램으로 보던 UI랑 거의 동일하죠

거의 완벽에 가깝다보니 굳이 왜 리모트 프로그램이 필요한지 의문이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토렌트를 추가하거나 관리할때마다 브라우저 -> 주소입력 -> 로그인

절대 복잡한건 아니지만 이 과정이 계속 쌓이다보니 결국 귀찮음의 끝에 도달했네요.

 

 

제가사용하는 토렌트 외부 포트입니다. 연결할때 필요합니다.

https://github.com/tympanix/Electorrent

해당 링크에 설명과 지원하는 토렌트 클라이언트 등 README에 서술되어 있으니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이름 있는 클라이언트들은 거의 다 지원하긴 하는데 혹시 모르니까요.

 

윈도우, 맥, 리눅스를 지원합니다. 윈도우는 64비트 전용입니다.

 

서명이 되어있지 않은 상태라 다운받을때 백신이나 브라우저에서 막을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는 없으니 안심하고 받으셔도 됩니다.

 

간단한 설치과정 후 서버에 연결만 하면 되겠죠.

서버 IP나 도메인을 입력하시고 프로토콜을 골라주시면 되겠습니다.

 

대부분의 서버들은 https를 이용하더라도 리버스 프록시로 이용하고 내부에서 인증서를 사용하는 경우가 드물것 같습니다.

저도 리버스 프록시로 사용하는지라 서버 연결은 http로 합니다.

 

사용하는 토렌트 클라이언트를 골라주고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끝입니다.

 

 

디자인도 깔끔하니 보기 좋습니다.

토렌트 파일 추가나 마그넷 링크도 추가 가능하고 일반적으로 필요한 기능들은 다 있으나

토렌트마다 파일을 선택하여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없습니다.

저도 그 기능이 없는게 아쉽지만 자주 쓰는 기능이 아니기도하니 여기서 만족합니다.

 

Ps. 개발자도 해당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말을 하였으나 지원하는 클라이언트가 많다보니 언제 추가될지는 모르겠네요.

관련 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