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P-X10 DSP앰프 개봉, 설치, 세팅

알리익스프레스 할인 물을 타서 컨트롤러 포함 패키지를 12만원에 구매했습니다.

ab클래스 4채널 4옴 50w rms 출력을 지원하는 8채널 dsp 앰프 입니다.

정확히 어떤 앰프칩을 사용했는지 등등은 기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광입력 지원하고 블루투스, usb, 하이인풋, 로우인풋 지원하고 pc에 연결하면 외장사운드카드처럼 사용도 가능합니다. 사운드카드 모드 사용하면 2채널 16비트 48Khz모드가 최대입니다.

 

 

솔직히 저에게는 많이 과한 제품이긴 합니다. 트윗,우퍼,서브우퍼 포함해도 5채널만 사용하기때문에.. 저 컨트롤러때문에 상급제품을 구매했다해도 무방하지요.

 

기존의 앰프들에는 다 말굽단자나 그대로 나사조아서 썼는데 이 앰프는 차량용 잭바이잭용으로 나온 제품이다보니 환경에 맞춰서 단자를 달아주기로 하였습니다.

 

다른것들 싹 털어내고 dsp앰프와 우퍼구동할 앰프 두개만 남아있습니다.

 

바나나 단자 주문 미스로 트위터에 연결할게 부족해서 우퍼와 서브우퍼로만 대충 만지고 테스트.

 

세팅 프로그램에서 소스 우선순위로 블루투스나 usb를 선택할 수 있고, 낮은 순위로 흔히 사용하는 하이인풋, 로우인풋, 광입력, 사운드카드모드가 있습니다

우선 순위로 블루투스를 설정하고 낮은 순위로 광입력을 사용하면

광입력으로 노래를 듣다가도 블루투스 신호로 입력이 들어오면 바로 전환됩니다.

 

블루투스로 듣다가 한동안 입력이 없으면 다시 기존의 소스로 돌아가는데 상황에따라 전환이 빠르거나 느린 경우가 있는데 대체적으로 5초정도가 소요되는듯 합니다.

 

주문한지 하루만에 택배가 도착해 트위터도 마저 연결했습니다.

 

60~70hz 부밍이 심해 이퀄라이저로 살짝 만져주고 적당히 잘 들릴정도로 게인을 올려주었습니다. 그외에는 일단은 최대한 플랫하게 설정했습니다.

 

아무래도 측정용 마이크 없이 휴대폰 마이크로 눈대중으로 하는거다보니 정확하지는 않지만.

상당히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왔습니다.

 

DP-X10의 세팅 프로그램 입니다.

캡쳐 당시에는 트위터 설치가 안되어있어 3,4채널은 비워놓았습니다.

7,8채널은 서브우퍼로 연결되어있습니다.

위상 조정도 해보고싶지만 귀로 들어보니 굳이 조정안해도 되겠다 싶어서 패스

 

이 제품을 구매하기전에 제일 궁금했던게 내장앰프 출력과, dsp출력이 동시에 나오는지였는데 판매처에 물어보아도 이해하기 힘든말만 해서 일단 구매.

 

유튜브를 찾아다니다 현재 업계에 계신분의 유튜브에 여쭈어보았는데 다행히 된다고..

해당 영상으로 많은 도움을 받았고 판매 페이지의 정보 외에도 제품의 정보도 많이 있으니 구매 예정이신분들은 꼭 한번 가서 보시길 바랍니다.

 

 

우선 이가격대의 dsp앰프가 흔하지도 않을 뿐더러 내장 앰프는 4채널이지만 무려 8채널의 프로세싱을 지원하는 제품은 비교대상이 없지않나 싶고 가격대비 품질도 꽤나 좋습니다.

노이즈는 귀를 대고 들으면 겨우 들릴정도의 살짝 화이트 노이즈가 들리는데 저의 경우 차에 설치한게 아니고 smps에 연결하여 홈용으로 사용하기때문에 환경을 많이 타기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노이즈 게이트가 있으나 끄는 기능이 없어 유튜브를 보다가 조용한 장면이 나왔을때 앰프가 뮤트되었다가 돌아오는 경우가 잦은데 이경우 소스 자체의 입력 레벨을 높게 쓰시면 될것 같습니다.

노이즈 게이트로 앰프가 뮤트되는데 로우인풋으로 다른 앰프로 들어가는 신호는 계속 들어갑니다.

저는 사운드카드에 이어폰과 같이 사용하기에 볼륨을 맞춰 쓰느라 지금은 감안하고 사용중입니다.

관련 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