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VPN활용 특정 프로그램(우마무스메)만 VPN 사용하기

*OpenVPN외에도 다른 VPN 소프트웨어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공용 팁 입니다*

 

vpngate.net에 가서 openvpn에 사용할 서버를 하나 골라 ovpn 설정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UDP, TCP 상관없이 다 가능하지만 UDP가 대체적으로 빠릅니다.

 

ovpn파일을 에디터나 메모장으로 열고 조금만 내려보면 dev *** 이라고 적힌 항목이 있습니다.

dev tun으로 설정되어있는 경우 dev tap으로 바꿔주셔야 vpn이 브릿지모드로 동작합니다.

 

그 후 별 다른 설정 없이 연결을 해 보시고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간혹 막 얻은 서버인데도 연결이 불안정하거나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있으나 해당 경우는 사이게임즈에 차단된 서버일 확률이 높으니 다른 vpn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VPN의 네트워크장치의 메트릭값을 높게 잡아주셔야합니다.

네트워크 연결 –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 우클릭 – 속성 –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 – 고급

 

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후 route명령을 사용할 것 입니다.

route print를 입력하시면 존재하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들과 기존의 설정값들이 표시가 됩니다.

OpenVPN의 경우 설치할때 TAP-Windows Adapter ~ 라는 이름의 인터페이스가 추가됩니다.

인터페이스 번호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저의 경우 5 입니다.

 

VPN어댑터의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도 알아두셔야 합니다.

 

그 후 프로그램이 사용하는 네트워크 목적지의 주소를 알아내야 합니다.

다른 프로그램들도 있지만 Microsoft사의 Network Monitor 프로그램을 이용하였습니다.

저의 경우 우마무스메라는 게임을 실험체로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작업관리자에서 해당 프로그램의 PID를 알아두시고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PID를 대조해 보면 해당 프로그램이 어디와 통신을 하는지 다 뜨게 됩니다.

저의 경우 host작업을 해둔 상태라 도메인 주소가 아닌 ip로 나오지만.

도메인주소로 나오는 경우도 많을것 입니다.

 

도메인으로 나오는 경우 ping 이나 nslookup 명령을 이용하면 대부분 아이피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물론 로드밸런싱을 이용하는 서버이기에 수시로 아이피가 바뀌는 경우가 있습니다.

host파일을 사용하여 아이피를 고정하고 사용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위의 방법으로 알아낸 아이피 주소들을 route를 사용해 해당 주소만 vpn의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로 가도록 연결해주면 됩니다.

 

우선 명령어를 살펴봅시다.

route -p add 23.77.0.0 mask 255.255.0.0 10.211.254.254 METRIC 5 IF 5

-p 옵션 – 재부팅해도 지워지지 않는 영구 경로로 등록

add – 경로를 추가한다

mask – 아이피대역에 마스크 사용

metric – 쉽게 설명해서 우선순위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if – 어떤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것인지.

 

결론적으로는 마스크를 이용해 23.77.0.0~23.77.255.255 아이피대역을 지정하고

VPN의 게이트웨이인 10.211.254.254를 사용하고,

5번 인터페이스를 사용한다 가 됩니다.

 

다시 route print 명령어를 사용해 보면, 영구 경로에 등록한 항목들이 출력됩니다.

대부분 컴퓨터의 기본 네트워크 인터페이스가 우선순위가 제일 낮게 나오고, 그뒤로 다른 인터페이스들이 위치하게 됩니다.

 

위에서 VPN인터페이스의 메트릭값을 높게 설정해주었기 때문에 다른 프로그램들은 모두 메트릭값이 낮은 기본 인터페이스를 통해 VPN을 거치지 않고 통신을 하고,

따로 등록한 주소들만 메트릭값이  낮아 VPN을 통해 통신을 하게 되는 원리입니다.

 

결과 입니다.

인터넷을 포함한 다른 프로그램들은 정상적으로 VPN을 통하지않고, 우마무스메만 VPN을 통하여 연결이 됩니다.

관련 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