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크 SU6901 시트우퍼 설치하기

준비물

우퍼, 테스터기, 배선, 오디오선, 퓨즈, 듀얼퓨즈홀더, 부직포 테이프, 기타등등

테스터기의 용도: 배선 연결이 잘 되었는지 또는 상시선 구분을 위해.

우퍼를 살펴봅시다

다른 우퍼들이랑 크게 다른점은 없습니다. 로우패스 필터, 게인, 베이스 부스트 노브와 리모컨 연결부, 자출 오디오 연결을 위한 하이인풋 단자, 그리고 전원부입니다

12V는 배터리나 퓨즈박스 상시선 이용, REM은 오디오에서 지원한다면 오디오에서 또는 ACC선 이용. GND는 -라 배터리나 차체에 물려주면 됩니다

퓨즈박스 개봉

우퍼의 경우 리모트 신호로 전원이 껐다 켜졌다 하기때문에 괜히 방전될까봐 메인 전원을 상시로 두지 않는다면 퍽소리 등등 다른 문제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SU6901 우퍼의 경우 앰프 퓨즈 자체가 15A 정도로 전기를 많이 먹지 않기에 배터리까지 가서 선을 안따고 퓨즈박스에서 따와도 됩니다.

꼭 듀얼 퓨즈로 작업하는걸 추천하고 저는 상시선 도어락 이용했습니다.

작업 전 혹시모를 사고를 방지하기위해 배터리 -단자 분리 후 격리시키는것 잊지 마시구요.

뜯은김에 저는 hud랑 기타 선들도 정리하기위해 A필러까지 싹 뜯어줬습니다

올인원을 이렇게 빠른 시일내에 다시 뜯게 될줄은 몰랐네요. 개고생

사용하는 오디오 기기로부터 리모트선을 뽑아줍니다.

올인원의 AMP-C(앰프 컨트롤)을 연결하면 올인원상에서 앰프를 켰을때 12V를 출력해주어 앰프를 켤 수 있게됩니다

부직포작업 하기전 잘 작동하는지 상태를 먼저 확인합니다.

(확인 후 배터리 다시 분리)

앰프를 다는건지 차를 다 뜯어내는지~

배선들 깔끔하게 묻었습니다. 티도 안나지요ㅎㅎ

선 깨끗하게 잘 나왔지요?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하지만 이 사진에는 이상한점이 한군데 있는데요..

이런 ㅆ.. 다시 뜯고 벨트 꺼내줍니다. 다행히 한번 뜯어봐서 노하우가 생겨 그런지 처음보다는 덜 힘들었네요.

제 키가 167로 조금 작긴 하지만 시트포지션 조절 후 저정도의 공간이 나옵니다 뒷자리 앉는사람이 의자 밑으로 발을 넣을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넓게 나옵니다.

실드형 인클로저에 6×9인치. 출력도 쎈건 아니지만 딱 저음 보강용으로는 최고인듯 합니다 공간 차지도 적어서 실용적이고 괜찮네요 만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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