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뷰 X950 파워 구매/리뷰

11월 27일경 예약구매로 X950 파워를 구매하고 12월 27일 수령, 1월 1일 직접 설치했습니다

자세한 설치 사진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의 주제와는 관련 없으니..

 

차종은 2010년식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60Ah 배터리 장착되어있고 100F 슈퍼캐패시터 장착 되어 있습니다

 

우선 장착하고 몇일 사용하면서 발견한 문제에 대해 먼저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1. 주차모드 진입 실패

설치후 이틀간 발생했습니다. 키off를 하면 주차모드로 진입하고 시큐리티LED와 녹화, 전원led가 순차점등되는게 정상인데 진입화면에서 그냥 꺼져버려 다시 acc후 off해주는 일이 있었습니다.

그 후 증상 재현이 안됨

 

2. 블랙박스 프리징 셧다운

이건 글 쓰는 당일에 발생한 문제입니다. 메뉴등을 진입할때 녹화 중지가 되어야하는데 중지가 안되고 멈춘 상태에서 그냥 셧다운되는 증상입니다. 오늘 처음 발생한 문제이니 앞으로도 얼마나 자주 이럴지는 알 수 없습니다.

 

3. 타임랩스 녹화 파인뷰 앱에서 재생 불가

말 그대로 입니다.

처음에는 녹화 파일이 깨진줄 알고 몇차래 포맷하고 지켜봤는데 계속 이래서 혹시나 싶어 기기에서 재생하니 잘 재생됩니다. 주차중 찍히는 모션과 충격등은 정상으로 보이니 코덱 문제도 아니고 알 수 없네요.

 

4. 빛번짐

제일 심각한 문제입니다

 

이건 제가 이전에 쓰던 리드아이K2와의 비교입니다

한눈에봐도 빛 번짐이 심합니다. 덕분에 야간에 번호판 식별이 힘듭니다. 화질 자체도 더 떨어지지만.. 이건뭐 넘어가고..

 

단점만 있는건 아닙니다

깔끔한 디자인에 멋들어진 시큐리티LED가 차량 내 외부에서 만족감을 줍니다.

블랙박스 사용 전력이 낮아서 상시녹화로 사용해도 조금 안심.

이전에 사용하던 리드아이K2의 경우 하룻밤 지나면 배터리 전압이 낮아 꺼져있으나 현재 파인뷰의경우 더 길게 테스트는 못해봤으나 3일간 주차해놨을때도 계속 녹화중인걸 확인했습니다.

둘다 저전력은 12V로 세팅되었고 같은 겨울철이니 이건 엄청 큰 차이라고 봅니다.

 

파인뷰 X950 파워 총평

가성비는 구리다. 펌웨어 또한 불안정한 면이 있다.

화질은 솔직히 설치후 확인하고 깜짝 놀랐습니다 화질이 생각 이하로 너무 구려서;

안전운행같은 기능이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요즘 다 네비게이션은 기본이라 시끄러워서 저처럼 끄고다니는 사람이 많을 것 같습니다.

 

다시 블랙박스 선택하라고 한다면 조금 더 보태서 아이나비 FXD7000으로 갈 것 같습니다. wifi는 못쓰고 커넥티드 전용이긴 하지만요

관련 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