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를 상주하면서 차에 설치할 서브 우퍼를 구해다 놓았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개인적인 사정으로 차를 팔게되어 공중에 붕 떠버린 서브우퍼 계획

덕분에 방치하기도 그렇고 컴퓨터에 물려서 사용하는 스피커 저음 보강을 위해 원래의 6.5인치 rms 40와트짜리 스피커를 빼내고 대충 얹어놓았다.

(원래 다른 스피커용 박스라 75hz쪽이 너무 부스트되어 거슬리지만 저역은 저출력임에도 확실히 보강은 됨)

그렇게 사용하다가 다음에 차를 사더라도 쉽게 얹을 수 있도록 박스와 앰프 구성을 제대로 해보자 싶어서 앰프를 구하게 되었다.

역시나 같은 카페를 뒤지다가 적당해보이는 앰프를 중고로 데려왔다.

4옴 75와트 x 4채널 앰프인데 1&2 2&3 브릿지 사용도 가능하여 우퍼도 굴리고 나중에 미드베이스를 데려와도 앰프변경없이 사용 가능할것으로 보였다

1,2채널의 경우 하이패스필터만 있는것으로 보아 우퍼는 3,4채널로 브릿지를 해야할듯 하다. 베이스부스트도 있는것으로 보아 3,4채널로 우퍼 때리라고 만들어둔듯

아무래도 저렴하게 데려온녀석이다보니 상태가 막 깨끗하고 그렇진 않아서 열어서 간단한 정리만 해주기로 했다.

사진에는 잘 안보이지만 거미줄도 쳐져있고 원인모를 부식도 보인다.

부식의경우 닦아보니 우려와는 달리 괜찮아보인다

기판만 닦아주었는데 묵은먼지인지 뭔지모를게 묻어나온다

육각 드라이버가 사이즈가 안타깝게 안맞아서 완전분해를 못하는 상태이니 최대한 꼼꼼히 닦아준다.

꼬질꼬질했는데 반짝반짝하니 기분이 좋다.

노브쪽이 제일 문제인데 분리를 못하니 다음기회에 하도록하고 안타깝지만 테스트단계로..

지금보니 4채널 +단자 나사가 없다. 맞는거 찾으려면 고생좀 하겠지만 일단은 브릿지로 사용할거라 문제는 없다.

거실 컴퓨터 파워를 사용할건데 25A퓨즈가 두개 들어가는녀석이라 고민은 했지만 4채널 다 쓰는것도 아니고 우퍼도 rms100에 피크300이라 괜찮다고 판단.

원래는 금기에 해당하는 작업이지만.. 마땅한 선재가 없어 예전에 마티즈에 스피커 작업하고 남은 선재를 사용

정상적으로 파워온

처음은 로우패스필터 없이 풀패스로 리쌍의 광대.

두번째는 로우패스필터와 베이스부스트 6db해서 테스트곡

박스준비가 안되어있어 제대로 때려주는지는 모르겠으나 일단 앰프 구동확인은 했으니 안심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